서울기업OJT프로젝트

#6.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기업OJT프로젝트

Yuriiiis 2020. 12. 22. 03:40

최종 기획안 발표 후


최종 기획안 발표

  아이두 마케팅 1팀의 기업 과제는 셀레드 앱의 셀레더 모집 홍보 방안 기획이었습니다. 저희 팀은 최종 기획안 발표에서 20대의 라이브 셀레더와 마케팅 셀레더가 함께 활동하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운영 및 진행을 위한 셀레더 모집 전략과 홍보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1. 핵심 전략 - Blend yours! 팀 활동을 통한 함께 만들어가는 라이브 커머스

  • 개인 셀러에 의존하던 기존 라이브 커머스 구조의 단점 보완
  • 셀러 지원의 허들 낮추기
  • 방송 전부터 종료 후까지 제품 판매 및 홍보를 위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 진행
  • 방송 컨텐츠 기획 함께 진행
  • 20대들끼리 모여 판을 짜고 진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음

팀 셀레더 활동

 

2. 타겟 - 20대의 짠판플레이, 우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판을 열고 진짜 경험을 쌓고 놀자!

  • 투잡, 수익창출을 위해 서비스직과 1인미디어를 고민 중인 20대 직장인들!
  • 중고 신입, 경력 있는 신입만 찾는 취업시장 속 진짜 실무 경험을 찾아 헤매는 대학생과 취준생들!
  • 함께 모여 판을 열고 진짜 경험을 쌓으며 놀자!

셀레더 타겟

 

3. 실행방안 - 셀레드 앱 홍보부터 추천까지, 퍼널구조에 따라 모집 홍보

  • 유입
    • - SNS와 유튜브에 마케팅 또는 투잡 관련 컨텐츠를 제작하여 고객 유입
    • MZ세대의 추억을 자극하는 햅틱 샐러드 광고 제작
    • 각 MBTI 성격유형에 맞는 샐러드 재료를 매칭한 샐러드 MBTI 제작
  • 활동
    • 지속적인 마케팅, 투잡, 라이브 커머스 관련 컨텐츠 업로드
    • 샐러드 MBTI 캠페인 진행 - 과거 팀, 지금 진행 중인 팀, 앞으로 진행할 팀 등 우리 팀의 샐러드 볼 공유하기 
  • 지원
    • 라이브 셀레더와 마케팅 셀레더 타겟층을 겨냥한 공감 광고 제작
    • 샐러드 MBTI를 통해 지원 유도하기
  • 추천
    • 셀레더 모집 및 활동 후, 라이브 셀레더와 마케팅 셀레더 브이로그 제작을 통해 향후 셀레더 모집 홍보 방안으로 활용

셀레더 지원자 여정지도
샐러드 햅틱 광고 제작

 

샐러드 MBTI 활용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