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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업OJT프로젝트

#2.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기업OJT 프로젝트

1주차 - SBA 서울기업 OJT프로젝트 2기


1. 1주차 진행내용

  11월 14일 토요일 프로젝트 진행 1주차에는 대면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과 대표님과의 만남이 진행되었습니다.

  · 11:00-11:50  페어플레이스의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유튜브 스트리밍 진행 및 시청)

  · 16:10-16:50  아이두 마케팅 기업 및 과제 소개 + 대표님과의 만남!(대면 미팅) 

 

2. 아이두 마케팅 과제

  아이두 마케팅은 광고기획,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획, 광고 대행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아이두 마케팅은 작년 2019년 6월 초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셀레드(celad) 앱을 런칭하고, 올해 2020년 8월에 셀레드 2.0을 런칭했습니다. 셀레드란 제품 소개 및 리뷰, 컨텐츠 제작 등을 하는 인플루언서부터 상품을 구매하는 일반 소비자까지도 누구나 홍보에 참여하면 판매된 만큼 수익을 공유하는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출처 : 셀레드 앱 공식 홈페이지(https://www.celad.co.kr/)

  서울기업 OJT 프로젝트를 통해서 팀원들과 6주 동안 수행하게 될 실무과제는 셀레더(celader)를 모집하기 위해 어떤 마케팅 및 홍보 방법을 기획하는 것입니다. 셀레더셀레드 앱을 통해서 상품 판매를 위한 활동을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셀레드 앱에서는 세 가지 판매 활동을 통해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데, 아래 세 가지 활동 중 한 가지 이상의 활동을 하는 누구든 모두가 셀레더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셀레드' 앱 설명 사진

 

  즉, 인플루언서나 체험단으로 선정되지 않았더라도 누군가 작성한 리뷰나 상품 구매 페이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판매 수익이 발생하면 그에 대한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셀레드 앱의 장점은 Url공유를 통해 판매가 어떤 경로로 발생했는지 추적할 수 있다는 점과 모바일 기반이기 때문에 리워드를 판매 발생 즉시 지급받고 앱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과거에는 해당 광고나 마케팅이 얼마나 성공적이었느냐를 평가하기 위한 지표로 노출 수, 즉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보았느냐가 중요했지만, 이제는 그에 더해 얼마나 많이 판매되었는가가 중요한 평가 지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에게 주어진 과제는 판매를 잘 할 수 있는 셀레더를 모집하고, 이들의 충성도를 어떻게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한 기획안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3. 앞으로의 진행사항

  저희 팀은 셀레드 앱을 직접 사용해보며 살펴보고, 미디어 커머스와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국내외 전반적인 시장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운영 또는 기획하고 있는 셀러와 인플루언서들에 대한 조사를 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