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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기업OJT프로젝트

#3.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기업OJT프로젝트

2주차 - SBA 서울기업 OJT 프로젝트 2기


 

1. 2주차 활동내용

  2주차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11월 21일 토요일에 1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2주차 일정으로는 전체 오티 후, 전문가의 마케팅 기회안 작성 강의 및 각 팀 코칭이 있었습니다. 팀 코칭 후에는 각 팀이 화상회의 방을 만들어 회의를 진행하고 마지막 전체 정리 및 마무리를 끝으로 2주차 활동이 종료되었습니다.

  저희 팀에 주어진 과제는 이전 포스트(yuriiiis-da-archive.tistory.com/2)의 내용과 같이 아이두 마케팅에서 운영 중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셀레드(celad app)에서 셀레더(celader)로 활동할 사람을 모집하는 것이었습니다. 

  저희 팀에서는 1주차 아이두 마케팅 대표님과의 만남 이후, 각자 라이브 커머스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회의 방법으로는 주로 비대면 화상회의를 이용했습니다 :) 회의를 하면서 2주차 활동까지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셀레더의 모집이 필요한 것인지 기존의 셀레더의 활동 뿐만 아니라 향후에 라이브 커머스도 할 수 있는 셀레더의 모집이 필요한 것인지 혼란스러웠습니다. 

  전문가와의 코칭에서는 기업에게 어떤 셀레더의 모집을 원하는지 명확하게 물어보는 것보다는 저희 팀에서 어떤 셀레더를 뽑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그에 대한 근거를 바탕으로 기업을 설득하는 것이 기획안 작성의 목적이라는 코칭을 받았습니다. 이에 모든 팀원들이 공감하고 기업의 기존 셀레더 운영 방식과 특징 등을 파악하여 향후 온라인/미디어 커머스에서 제품의 홍보와 판매까지 연결 할 수 있는 셀레더 활용 방안에 대해 고민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 후, 비대면 회의를 통해서 전체적인 방향성을 설정하고, 이에 필요한 자료 조사를 분담하여 진행했습니다. 

2. 기획안 작성 과정

 

서울기업 OJT 프로젝트, 기획안 작성 프로세스 교육 내용

  전문가님과의 만남 시간에서 마케팅 · 홍보 기획안 작성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각 팀 별 코칭 시간이 있었습니다. 기획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분석이고, 이를 통해 구체적인 타겟층을 선정하고, 전략 전술에서 각 타겟에 적합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기획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희 팀도 이에 맞춰서 시장분석부터 고객분석을 더 심층적으로 진행하여 각 타겟층을 정하고, 이에 맞는 키 메시지를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